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통화 녹음 방법 !?

 

2G 폰에서 스마트 폰으로 넘어오면서 소위 앱등이라 불리는 아이폰만 사용해오신 분, 적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아이폰만을 계속 사용해왔는데, 가끔 상대방과의 통화를 녹음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는 아래와 같이 당연하게 있는 '통화 녹음' 기능이지만,  아이폰에는 법적 문제가 될 수 있기에 기본적으로 녹취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 이유만으로 안드로이드 폰으로 넘어갈 앱등이는 없죠. 저와 같은 아이폰 사용자들을 위하여

아이폰에서 통화를 녹음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떠올려 보았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방법이 유용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다운로드

2. 녹음기 & 더블젠더 사용

3. 블루투스 녹음기 이용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당연한 기능이기때문에, 누구나 우선적으로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 어플을 다운로드 하려고 할 것입니다.

앱스토어에 검색을 해보면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참 많은데요,아쉽게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서 이것 저것 다운 받아 확인하는 수고를 하게 됩니다. 앱스토어 검색 시 나오는 아이폰 녹취 어플 여러개를 직접 설치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 과연 유용할까?

앱스토어 검색 시 가장 상단에 ‘광고’성 어플이 뜹니다. 다운로드 받아, 실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녹음을 마쳤으나, 클래식 음악이 흘러나온다거나 엉뚱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거죠. 더 문제는, 이 어플을 받게 되면 ‘유료 결제’ 라는 것을 인지하기 전에 주마다 13,500원씩 결제가 되니,  절대 다운로드 하시면 안됩니다.



 

상위 랭크된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 어플입니다.

평점 4.4 에 무려 5.7천개의 평가가 달렸습니다.

하지만 다운받기 전 리뷰를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인 이름을 사용했고, 한국어로 리뷰를 썼으며, 별 다섯개를 줬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작성자 이름이 이상합니다.

middle name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있을 수 없는 이름에, 리뷰 글 또한 문장이 어색합니다. 앱평가를 조작한 것입니다. 이런 어플은 다운 받지 않으셔야 합니다.  이런 어플 또한 자동으로 유료 결제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음은 무료 7.2천개의 평가가 달린 어플입니다.

 

 

리뷰가 많은 이유.. 어플 사용법에, 리뷰를 먼저 남겨야 사용 가능하다고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리뷰를 모아 상위 랭크되게 하는 거죠. 물론 이 어플도 제대로 작동되지는 않으니, 주의하세요.

 

지금까지 3가지 유형의 아이폰 녹취 어플을 알아봤는데요.

왜 이런식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엉터리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이 많은 걸까요?

 

우리나라 정책 기반의 안드로이드 폰과는 다르게 해외에서는 제 3자의 동의가 없는 녹취는 불법이기 때문에

아이폰에는 이러한 기능이 아예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애플에서 기능적으로 아예 만들지 않은 기능을 어플을 다운로드 한다고 해서 없던 기능이 추가 될 수는 없습니다. 즉, 앱스토어상 검색되는 모든 아이폰 통화녹음 무료 어플은 아이폰 통화 녹음을 원하는 수요자들이 많기에 ,  이를 악용하기 위한 어플들인 셈입니다.

아이폰 통화 녹음 어플을 통하여 녹음하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3가지 방법 중 나머지 두가지 방법이 남았습니다.

 

녹음기 & 더블 젠더 활용하기  

더블 젠더를 구매하여 일반 녹음기와 휴대폰 이어폰 연결 잭을 통해 연결 후

일반 녹음기로 녹음을 하는 방식입니다.

직접 연결 방식이기 때문에 깔끔한 음실로 녹음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녹음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블루투스 녹음기입니다. 포털사이트 검색 시 다양한 종류로 구매가 가능한데요,

가격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3만원대 부터 100만원대까지 다양하니, 각자의 사용 목적이나, 용도 & 기기의 장단점을 체크하여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휴대성이 떨어지니, 좋은 퀄리티의 음질 기록이 필요하실때에만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통화 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제대로 작동도 하지 않는 어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실 분들을 위하여

엉터리 어플들 사례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드렸습니다. 금전적 손해를 보실 수도 있으니,  통화 녹음 어플은 절대 다운로드 하시지 마시고,  제가 언급해 드린 다른 두가지 방법들로만 고민해주세요.